MO SHOW
PRE-PAINTED MODEL WITH METAL FRAME
중국의 피규어 업체로, 국내에서는 이름 그대로 모쇼라고 부른다.
짝퉁 제품을 판매한 이력이 있는 회사로 용도자, MC 모델, 다반이 짝퉁 건프라를 담당한다면, 이쪽은 합금 피규어를 담당한다. 후술할 자체 IP 제품 외에는 당연히 불법복제 카피킷에 지재권에 위배되는 물건이므로 이를 사고파는건 윤리적, 법적 문제가 있고, 책임과 판단은 모두 개인에게 맡긴다.
그런데 2020년 하반기에 자체 IP인 프로제니터 이펙트 개발을 통해 짝퉁 회사의 그늘에서 벗어나려는 시도를 하고 있고, 2021년 9월에 웨이보를 통해 굿스마일 컴퍼니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그래서 프로제터니 이펙트의 다케다 신켄을 일본에서 굿스마일 컴퍼니를 통해 발매를 개시했다. 물론 중국제인 만큼 중국에서 직구하거나 중국 피규어를 취급하는 국내 샵보다 가격이 훨씬 비싸며 발매일조차 느리다.
주요 라인업은 건담 시리즈 였고, 일명 대륙의 실수 라고 불릴 정도로 짝퉁 주제에 엄청난 퀄리티를 보여준다.
MO SHOW 제품들의 주요 특징으로 커다란 크기, 높은 합금 비율, 발광기믹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 중국 제품이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의 마감이나 가동률을 보여주고 있다. 이때문에 중국은 물론, 한국이나 일본 현지에서도 뜨거운 감자가 될 정도다.
자체 IP 개발한 이후 처음으로 발매한 다케타 신겐도, 기존의 훌륭한 퀄리티가 건재해서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 다만 어디선가 많이 본 디자인을 차용했다는 평이 많이 듣고 있어서, 디자인의 독창성 면에서는 그다지 좋은 이야기를 듣지 못한다.
출처-구글위키-
모쇼 출시한 MOSHOW MCT-J02 다케다 신겐
가성비 피규어 제품으로 많이 팔린 제품 입니다.
후속 작품 모쇼 MOSHOW MCT-J03 다테 마사무네
상품 설명 MOSHOWTOYS 원작 「PROGENITOR EFFECT」에서 차기 오리지널 장갑 모델 MCT-J03 Date Masamune Brahma Maru Mecha가 등장. 이 모델은 다양한 관절이 있어 모든 종류의 포즈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 특징
11.02인치(28cm) 플라스틱 및 금속 합금으로 제작된 오리지널 캐릭터 관절 피규어